쿼드콥터 제작기 04 - 안드로이드 -> 아두이노 USB 시리얼통신

Posted by dw0rdptr
2015. 8. 13. 04:24 IoT/QuadCopter

APC220 모듈이랑 라즈베리파이, 알피노, 아두이노 나노가 도착했다


아두이노 나노에서 우노로 apc220모듈로 통신하는방법은 간단하다 보드레이트만 맞춰주고 소프트웨어 시리얼로 하면 끝!

참고- apc220모듈 통신 http://bbangpan.tistory.com/27 


이제 안드로이드에서 시리얼브릿지(아두이노 나노)로 usb시리얼통신을 하면 되는데, 안드로이드를 해본적이 없어 여기서 일주일은 삽질하면서 보낸 것 같다. 다 때려치고 조종기 하나 사버릴까 하는 생각도 했고.. 

옆동네 사과랑 달리 안드로이드는 따로 usb시리얼을 지원을 안해서 드라이버 소스코드를 가져다 써야 한다고 한다.

https://github.com/mik3y/usb-serial-for-android  - 안드로이드 usb 시리얼 드라이버

이 드라이버를 프로젝트에 넣고 알아서 하면된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여기까지 안드하는사람 기준 


나같은 경우는 

http://android.serverbox.ch/?p=549 여기에있는 소스를 거의 가져다 썼다. 

아두이노 analogWrite()함수의 pwm신호 범위에 맞게 0~255로 seek바 값의 범위를 맞추고 아두이노 우노까지 전달이 되는지 시리얼모니터를 키고 테스트해봤다.( 동영상은 우노와 나노가 바뀌었음 )

일주일간의_삽질이_끝나는_순간


다음글은 아마 ESC캘리브레이션이 될것같다.

이제 속도가 좀 붙을것 같으니까 다음주가 개학이네 언제쯤 날릴수 있을까..